첫 산란해체 경험입니다

박기태  9 82 4

전 이게 장수풍뎅이 알인 줄 생각도 못했는데..

애네들이 너무 오랫동안 짝짓기도 안하고 자꾸 암컷은 사육통 바깥으로 나가고 싶어 허우적대고 그러길래 계속 낮에는 어두운 곳에 놔서 빛 차단시키고 이런저런 방법을 쓰다가 어제 문득 어떤분의 조언에 따라 산란해체를 해봤습니다.

 

21941bccf55b3f692c7a93ee63d4cd98_1536781132_5793.jpg
 

그랬더니 알이 12개가 나오네요. 특히 그분 말씀대로 흙이 딱딱히 굳어있는 곳에서 알이 많이 나오더군요.

아직 암컷은 쌩쌩하고 하니 다시 산란세팅하고 먹이도 주고 그랬는데..

아무래도 지금 톱밥이 좀 잡탕 톱밥들이 섞여있어서 애벌레들 먹이로는 적당하지 않을 것 같아서 균사발효톱밥을 더 질렀습니다.

 

부디 무럭무럭 자라서 덩치 크고 시뻘건 애들로 태어났으면 좋겠네요. 마침 어미도 크기는 작지만(4cm도 약간 못미침) 몸이 은근 갈색 빛이 돌던게..가능성있어!

 

 

 

 

 

...사실 이미 산란을 좀 해둔 줄 모르고 숟가락으로 막 퍼다가 알 하나를 터트렸어요..ㅠ

다음부턴 좀 조심히 해야 할 듯..

글구 위쪽 통 가운데에 있는 누리끼리한 애는 태어날때가 다 돼서 저런거 맞죠?

그리고 1령애벌리 태어날 때 대비해서 저렇게 놔둘때도 흙을 눌러 다져야 할까요?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Author

Lv.2 박기태   정회원
13,162 (81.6%)

The world is One's oyster.

9 Comments
이민우   
알이 노란색인 이유는 전문가 분들도 아직 모르는걸로 알아요.태어날때가 되면 알이 커져요.그리고 알을 흙으로 조금 덮어서 수분 유지 시켜주세요.
장수풍뎅이가 무사히 부화하면 좋겠네요!!응원할게요~
박기태   
[@이민우] 넵 흙으로 덮어줬고 다행이 저 노란애가 유독 알이 크더니 이미 우화했더라구요. 마침 발효톱밥도 새로 사서 갈아주고 했으니 잘 먹고 잘 크고 있겠죠 쿨럭
이민우   
[@박기태] 오!!축하드립니다!!그리고 알에서 나오는건 부화라고한답니다~ 우화는 번데기에서 나오는걸 말합니다!
김정훈   
산란 축하드립니다.
최은희   
알이 하얀게 이쁘네요 ㅎㅎ 축하드려요!!
정진영   
알이 뽀얗구 이뻐요 ㅎㅎ
최재훈   
전부 다 무사히 우화하길 ㅎㅎ
김영자   
축하드려요!!
서형우   
축하드려요^^
제목

  충우대화방

정회원이상만 이용 가능
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