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우의 대처 포스팅입니다.

꼴망  13 300 3

안녕하세요 꼴망입니다.

방금 충우 영업부 팀장님께 전화가 왔습니다.
직원의 포장실수로 이야기 하시며 거듭 사과하셨습니다.
대처 방안은 2가지 말씀하셨습니다.
1. 교환, 2. 환불
균사공급이 시급한 저로썬 새제품을 빠르게 배송해달라고 이야기하였고, 팀장님은 택배사에 회수요청한다고 이야기하셨습니다. 회수는 제가 집에 잘 없는 관계로 인해 원할히 진행되지 못할것을 말씀드렸고, 무게가 무거우니 괜찮을 거란 말에 배송 그대로 보내겠다는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그리고 충우에서 이런 배송이 온 것에 대해 굉장히 실망스럽다는 이야기 또한 전했습니다.

내일 받아볼 수 있다고하는데 막상 전 내일 집에 없습니다... 균사 교체 일정에 차질이 좀 생기는군요. 

 

그래도 죄송하다는 확실한 사과와 빠른 대응이 그래도 충우다라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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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v.7 꼴망   우수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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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정훈

13 Comments
물자루스   
근데 굳이 그런 얘기를 블로그도 아닌 여기에다 올리시는지..
꼴망   
[@물자루스] 여기에 올리는것이 뭐가 잘못됐나요? 굳이 그런 이야기라고 하셨는데, 그걸 블로그에만 올려라 라고 누가 정해주던가요? 이 글이 보기 싫으시면 당신은 이미 색안경을 낀 상태입니다.
jjun   
[@꼴망] 잘못된건 아닌데 보기에 껄끄러운 면이 있긴 하네요
동빈   
[@jjun] 꼴망님께서 택배해체기란에 충우택배해체기를 써주셨고 실수한점에대해선 충사마님도 대처답변을 남겨주셨습니다. 댓글을 보셨으면,아시겠지만 꼴망님께서 추가로 대처포스팅한다고 알려주셨구요

오히려 이런 대처글을 써주시기에 충우도 충우나름대로의 서비스를 보완하는 계기가될수있고 고객에게도 이런 후기가 중요하다 생가가합니다. 실수를해서 기분 나빴고  이제 충우 이용안한다 라는 이기적이거나 편파적인글이 아니라 실수에대한 대처와 그에대한 고객의 입장을 올리는 글인데 굳이 제3자가 불편하실필요는 없지않을까,, 합니다 ㅎㅎ

물론! 항상 좋은품질로 보답하는 충우기에 이런 실수가 많은것도아니고 타샵과는 비교되는 빠른처리와 사과가 있었기에 역시 1등샵이구나라는 생각이 다시한번듭니다 

꼴망님도 충사마님도 이번일로 고생하셨는데 두분다 잘 해결되셨기에 다행입니다 ~^^!
꼴망   
[@동빈] 글을 정확히 이해하고 댓글 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제가 하고싶은 말을 콕 집어서 해주셨네요
물자루스   
[@꼴망] 제 말은 말이죠 ,밑에 저렇게 기분이 나쁘다는 글을 올렸잖습니까 당신이. 근데 밑에 댓글로 해결이 됫습니다. 근데 또 이렇게 한번 올리는 건 보는 사람으로서, 살짝 뒤끝이 너무 한것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글을 쓴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글 내용 내내 실망하셨다고 하셨으면서 역시 충우다 이러니까 살짝 껄끄러워서 댓글을 단 것이지요.

전 한번도 잘못했단 소린 안 했습니다. 색안경을 꼈다는건 무슨 말씀이신지? 제가 뭔가 편견을 갖는다는 듯이 말씀하셨는데 편견이라기보단 '안녕하세요 꼴망입니다. 오늘 충우~주저리주저리' 하는게 너무 블로그나 자신의 일기를 쓴 느낌이 나서 댓글을 달아보았던 것입니다.
제일 좀 안좋은 느낌은 여기 꼴망님과 아는 분이 별로 없을텐데 당연히 다른 사람이 알아야 한다는 듯이 올린것입니다. 위화감이 상당히 많이 나서 태클...이라기보단 말꼬리를 문 것이라고 해야 할까요. 폰트 사이즈까지 바꾼것을 봐서는 상당히 신경을 쓰신 듯 합니다.

충우가 실수가 잦고 그만큼 잘 대처해준다는건 여기 있는 분들이 다 아는 사실입니다. 근데 무슨 충우의 사실을 폭로하듯이 적어놔서 살짝 불-편 하다는 것이었지요.

뭐 일부러 기분이 나쁘게 쓴 글이 아니니 다시한번 사과드립니다. 잘 해결되셨다니 다행입니다. 앞으로도 충우 많이 이용해주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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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자루스   
[@물자루스] 제일 중요한 것은 굳이 왜 밑에 글에서 충사마님의 댓글에 단 답글에 '대처포ㅅ스팅 또한 올리겠습니다' 라고 하신겁니다. 무슨 잘못을 폭로하듯이 '충우가 이랬어요'라고 한 것처럼 글을 올려서 저도 불편했던 겁니다. 근데 그걸 올린다고 얘기하고 올렸으니 뭔가 더 '굳이 저럴 필요가 있나'생각이 들었던거죠.
꼴망   
[@물자루스] 네 충우에 정말 많은 정을 붙이신건 잘 알겠습니다. 본인이 지금 이런 일이 생긴거 아니시죠? 지극히 제 3자이십니다. 제 스케줄에 맞추어 구매를 하였고 그로 인해 제 균사일정이 꼬인 것은 뒤바뀔 수 없는 사실입니다. 이런글이 충우에 정을 많이 붙이신 물자님께 불편한 글일 수 있으나, 쉬쉬 넘어가는 것이 좋다고 말하기도 어렵습니다. 정체된 충우의 커뮤니티보다 비판할 것이 있다면 비판해야 한다 생각합니다. 이건을 통해 좀 더 구매자 배송에 신경을 쓰게될 것이구요. 그리고 대처를 하는 법에서 새로 구매하는 분들이 빠르게 대응해준다는 사실 또한 알게될 것이구요.
물자루스   
[@꼴망] 네 저도 이해했습니다. 앞으로도 자주 이용해주세요^^
별눈   
그래도 교환하셨으니 다행이네요. 충우에서 이런 실수 되게 드문 건 아시죠?ㅎㅎ
꼴망   
[@별눈] 드문 실수에서도 빠른 대응이 핵심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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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rst   
건전한 피드백 글 감사합니다~ 실수는 할 수 있으나 어떻게 대처하느냐가 더 중요하다는 사실을 인지 할 수 있었네요!
너무오랜만인데   
피드백이 있어야 더 발전하는거죠ㅎㅎㅎ 오히려 첫글만 올라오고 끝났더라면 더 이상햇을텐데
무튼 고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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