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대형 왕사슴벌레 채집 (2019.03.23)

윤일용  26 588 9

3월에 강원도를 정말 많이 갔네요

오늘도 강원도로 채집을 떠났습니다 ㅎㅎ

목표는 기존에 채집한 38mm 암컷의 짝으로

대형 턱 외형의 깔끔한 수컷 채집입니다~

ogq_57f2b2eb51346-29

 

 

 

 

 

 

 

와일드 왕사슴벌레 성충과 유충

3732407796_l4Q8ZVyh_a60012f1b34ac0142a2f69bd682df1e40172e82c.jpg

 

3732407796_ArwWe7t5_5147c962da48a5526ed6e02782ae6784e115faa7.jpg

 

 

소형급 왕사슴벌레 한쌍

역시 오늘도 이렇게 끝나나 했습니다
3732407796_4K0QyZLf_88676ce8a7e0ef7067430359f4086288d7c156e1.jpg

 

 

그러던 중 대형급 유충이 나와서 기대가 커집니다
3732407796_mfrJpZv2_9e57188308baaffbd75a085d6747e71ffc7dd1aa.jpg

 

3732407796_Y1K5u2pA_1ad3394b351d6b330273e6cd3c2e4aca826001e2.jpg

 

3732407796_1gHclRpa_108d527b058f28b5b60929228ccafbe6314c6b7e.jpg

 

3732407796_DLewgt9v_584f384cd3cd842b8a2e2c35090bc7e1d3d37a0b.jpg


3732407796_7z1XRcdg_e59c67f841abe2f647ee90e3e34fd028635d4325.jpg


3732407796_6enNwdJx_5737f4254c1f6fd78008c0cb3c7478bbfb30df4c.jpg


3732407796_TaJ2BKLi_90904eae88fbc703e4013ab4956f1967dae1251a.jpg

 

 

좋은 크기의 수컷도 채집하였습니다

(59mm)

3732407796_nH9c8CQ3_b3d18cd26c435333f883f4857df190238776bcda.jpg


3732407796_pPcM6lVD_49bab253ac72eb47d7e78a799c75edbc1a3e7404.jpg

 

3732407796_wt75iAR9_496bddb067c1b66f7bc106a81dbcc28efbb8b8b8.jpg

아직 부동액이 있는 왕사슴벌레 유충도 있네요​
3732407796_48J2wGbB_7d336f1e54c0a36aa297c9c465cc6ddea70ca774.jpg

 

 

3732407796_6PHYz5cn_74872fb7430fb9d990791cbca2386b60bc215dc1.jpg

 

 

도끼질에 떨어진 왕사슴벌레 수컷
3732407796_twQC2DAN_d81c310fd4828d0367a0e3a5ac24c080b001ae6d.jpg


초소형급 왕사슴벌레 수컷

(33mm)
3732407796_5WlrQGex_23bc75874375cf55186c40d5a289b04ce83c2648.jpg

 


3732407796_8WTz2LPC_01281d0394251c52772624de568256b4d161b3cf.jpg

 

 

끝나갈 무렵 엄청난 개체가 나왔습니다

운이 정말 좋은 날이네요 ㅎㅎ

(하단 개체 67mm)

3732407796_aTjLQNBt_21e38bcbba92a259be110007a606e5b968025610.jpg

 


3732407796_brPwGYUo_8a7468847900f67b61635593aa33636e4903eaf2.jpg

 

 

 

 

번데기방 사진입니다

탈출공 작업을 잘해놓았네요​

3732407796_cu1BmzTa_2b813c1e810125061554c50aee51013de784a91a.jpg

 

 

3732407796_pbFBurVN_4e03705b47e9afda7d2d5c8b903972490dd8f07b.jpg

​ 


3732407796_IZMWe3S2_7cd907b43c1ad97e829fd247b166ec3aa99b0782.jpg

 

 

 

 

 

 

 

번데기방에서 폐사한 개체도 많았습니다
3732407796_wHKRj2Zx_010586cec638238c82ced2fa08080400de9eac5f.jpg

 

3732407796_jzdUMxV1_8516e300fb57bf27bca7ef8945f28484182c7b48.jpg


3732407796_7yTlm5bE_56886a3fb5d63646a303adfd21f31bc7a8e524a0.jpg

 

3732407796_ZdageBSj_819f81aebc50a37f1681a006cb0e9de9943a4d7b.jpg


3732407796_xysWYFN4_89970d6602d34e7f26ce351dffe3e3f1feb1499c.jpg

 

 

 

 

 

 

 

갑자기 눈이 와서 설산이 되어버렸습니다;;

채집도 좋지만 위험 때문에 멈추고 하산했네요

나무는 반 정도 작업했는데 남은 개체 중에

설마 68mm 이상은 없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ㅎㅎ
3732407796_YqH45w8B_545723feec1326a7ff06511e6cd339de8e65c72b.jpg

 

채집 결과

3732407796_Hz58GJ07_19d1ced522e3d49a40b8ea306bc43b2f2d403aa0.jpg
 

 

 

 

 

아직은 징그러운 갑옷바퀴...

3732407796_ZcmfMxqh_48076e81593e3b8d1bec5cdb56a344b21fbd9651.jpg

 

 

대형급 왕사슴벌레 성충 체장 측정

3732407796_wAFBDXgY_3f018b6d3da91288008c1a7e053a8db1438a3009.jpg

 

 

3732407796_a24eBVwx_87522f98ec135cce44162cb9b32e3e17cc1bb7b1.jpg


3732407796_ZsgNDxES_3a1d1634202d1c7f1e6695c97a9c0fffd9d41575.jpg


3732407796_Rl8PCUVm_ffe8b78b493cc7cb5d1a6a009641a34f31d9caf2.jpg


3732407796_J7gMTNu2_e1177a607ae45ab86b39a5815b01101dc6c06bb9.jpg


3732407796_fSJhHTXE_ab28831e7d35425be86e3a278cb9b9c5f09f3381.jpg


3732407796_FIfk5u96_1c3a9c65cdf94f35eff599dcd705c8c2d2a59e9d.jpg

 

 

 

 

 

대형급 왕사슴벌레 유충 무게 측정

 

수컷 14.3g / 14.0g / 11.8g

암컷 9.9g ㅎㄷㄷㄷㄷㄷㄷ
3732407796_NSh10nyK_1a98cd4d0cb382a606fd42770b8b2698aaee7fd4.jpg


3732407796_rMPyZwRv_be377adfb634a9bd40d0833f1ac6616b513008ae.jpg

3732407796_XF579q2a_c888a80c85210c4164951a53d9b3241ff8f7b64c.jpg

 

놀라운 무게의 왕사슴벌레 암컷 유충
3732407796_21XHhkj8_53bd0978b657a6ab6b6588e3f8afa6cfa01550ff.jpg


3732407796_FNaIxC5m_0c037955b68c83392b24592a5653f39f21032fc1.jpg

 

 

 

 

 

 

​왕사슴벌레 수컷 67mm와 33mm
3732407796_RS5Yxi0t_8aedbcf948a1ef364dae71ddc482a3cb89a17a11.jpg

 

 

 


 

 

 

 

 

채집한 개체는 모두 한나무에서 나왔는데

대형급이 많이 나온 비결은 나무에 있었나 봅니다

나무가 균이 잘 퍼져서 균사 냄새가 나네요 ㅎㅎ 

3732407796_6W4cZrT3_c00bfe5c86eedd0b212d289b563e9af608044373.jpg

 


3732407796_dQuATYUv_bcb1b7c3eed557292fc72fb0d304a09708e676ae.jpg

 

 

 

 

 

 

 

강원도 와일드 왕사슴벌레 한쌍

수컷 67.1mm / 암컷 39.8mm

3732407796_bexHcOgZ_f8cf42713263494ce8ddcfa15ec8ffed0bb2fe0f.jpg

 

 

 

 

 

 

 

3월 강원도 여기저기 돌아다니느라 힘들었는데

오늘 한번에 보상받은 기분입니다 ㅎㅎ

이제 강원도는 동계 채집은 그만하고

여름에 등화 채집이나 하러 가야겠네요~!

sally_friends-5 

 

 

 

 

 

댓글평점     5.0 / 15 명 참여
연재나 갤러리란의 경우 추천수가 20이상이 될 때 베스트란으로 자동 이동됩니다.

추천 & 별점 혜택 안내

1. 글을 재미있게 보셨다면 추천을 눌러주세요! 글 등록자에게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연재:1000포인트, 갤러리/도감:500포인트, 커뮤니티등:100포인트)
2. 추천과 별점을 남겨주신 회원님들께 추천 포인트 + 별점등록 포인트를 드립니다.(추천 100포인트, 별점 500포인트)

최신연재

26 Comments     5.0 / 15

Best Comment

BEST 1 조주완   
와일드 67이라니..잘 번식시켜서 80업갑시다
이유석     
와~ 부럽습니다. 저는 언젠가 한번이라도 저렇게 많이 잡아보고 싶네요...

축하합니다! 충키가 457점 행운포인트를 드립니다! 점수를 확인하셔서 충키를 잡아라 이벤트에 응모해주세요!!!  [응모하기!]

윤일용   
[@이유석] 나중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ㅎㅎ
엄상현     
도끼채집 대박나셧네요....
저는 여름에 수액채집으로 왕사 노려봐야겟습니다
윤일용   
[@엄상현] 도끼 채집이 종충 정보가 확실하게 누대 할 수 있는 신생충을 꺼낸 다는 장점이 있지만
수액 채집이 여러모로 더 좋은 채집방법이죠ㅎㅎ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문석준     
그어어어... 대박이네요
오동규     
와... 열심히 발품을 파신 보람이 있으시군요.
제대로된 포인트를 파악하셨나봅니다ㅎㅎ
멋지십니다. 몇일은 기분좋게 보내실수있으실것같네요^^
그나저나 암컷9.9g는 우화 기대되는 개체네요ㅎㅎ
축하드립니다!
윤일용   
[@오동규] 감사합니다
9.9g은 머리는 정말 암컷 크기로 작은데
내장 때문에 난소 확인이 어렵고 무게가 너무 좋아서 수컷으로 의심하다가 지인의 도움을 받아 동정했습니다
우화해봐야 확실하겠지만 암컷이면 수컷 67보다도 놀라운 크기네요 ㅎㅎ
김희수     
으어어... 왈드 67... 대박이네요 ㄷㄷ
윤일용   
[@김희수] 요즘은 60 보기도 어렵던데 정말 운이 좋았습니다 ㅎㅎ
충우     
강원도산 와일드 67!!!!!!! ㄷ ㄷ  대단하십니다!
윤일용   
[@충우] 감사합니다 ㅎㅎ
작년에 65mm 동사한 개체를 발견하여 아직까지도 생각났는데
드디어 잊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충우   
[@윤일용] 저도 와일드 채집 기록이 예전이지만 68이 최고였거든요 ㅠㅠ

이제 70에 도전하셔야죠!!!! ㅎㅎㅎㅎ
윤일용   
[@충우] 와일드 왕사 68 정말 대단한 크기네요
이번 채집에서 와일드의 한계에 대해서 좀 다시 생각하게 되어서
저도 70up 큰 꿈을 가지고 도전해보겠습니다 ㅎㅎ
충우   
[@윤일용] 65넘어가는 개체들은 예전 경험상 진짜 좋고 큰 나무에 몇마리 안들어있을때만 야생에서 보이던데, 강원도 개체도 혹시 그런 나무였을까요?^^
윤일용   
[@충우] 댓글내용 확인
김하진     
와우!!
서다니엘     
덜덜; 왕사유충은 30g도 넘는다던데

제가 여지껏 본 사슴벌레 유충은

21g가 최대라서.. 저 손바닥샷이

실제로 보면 얼마나 클지 감이 안옵니다.
윤일용   
[@서다니엘] 사육산 왕사는 그렇게 나오던데 사진의 개체는
14.0g / 14.3g 입니다 60 up 이상은 나오는 무게라고 보시면 됩니다 ㅎㅎ
안우재     
와 전 야생에서 한번도 성충을 잡은적이없는데...... 부럽습니다
조주완     
와일드 67이라니..잘 번식시켜서 80업갑시다
조은성     
채집 짱!
조은성   
우현지     

축하합니다! 충키가 385점 행운포인트를 드립니다! 점수를 확인하셔서 충키를 잡아라 이벤트에 응모해주세요!!!  [응모하기!]

이태후     
와.. 정말부럽네요
박진형     
왕사도 볼까말까한데 60오버라니 ㄷㄷ
이유희     
와 전 왕사 야생 암컷 34mm 최대인데ㅠㅠ 대단하시네요~

인기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