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집기 - 19.04.06 봄 시즌 끝자락 왕사슴벌레 채집

안녕하세요 혼입니다.

동안 사육실 증축으로 이런저런 일들이 많아서 도끼 채집을 갈 수 있는 막바지라는 것을 망각하고 있었습니다. 사육 용품실을 사육장으로 변경을 하는 일로 인해 미루고 미루었던 채집을 떠나 봅니다. 이번 포인트는 항상 가는 포인트가 아닌 새로운 개척 포인트이기도 하며 한번 탐방을 할 때 봐두었던 나무가 어느 정도 썩어 있을 것을 확인한 후 한 나무만 작업하기로 합니다.

가파른 경사면에 누워있는 나무 멀리서 봐도 한눈에 보이기에 이곳을 찾기가 매우 용이했습니다. 상당히 큰 나무가 쓰러져 있기 때문입니다.

이곳에서는 왕사를 보기보단 다른 개체를 만날 것이라고 믿었는데 아니 이곳 역시 왕사 암컷이 나와주어 채집의 즐거움을 주었습니다.

뒤를 이어 나온 또 한 마리의 왕사슴벌레 암컷 성충입니다.

나무를 쪼갤 때마다 달콤한 버섯 균의 냄새가 코를 간질이며 왕사슴벌레 유충들을 만나기 시작합니다.

2령의 유충도 채집합니다.

엉덩이만 보여주던 왕사슴벌레 유충들입니다.

자신의 존재를 알리 듯 벌떡 일어나 인사를 해주는 왕사슴벌레 수컷 유충

언제나 그렇듯 한 나무에서 왕사 성충이 나오기 시작하면 주변에 많은 유충들이 있습니다.

무게감 좋은 유충도 나와 줍니다.

어느 정도 나무 작업을 마치면서 마지막으로 채집한 유충입니다.

오늘 첫 채집으로 만난 장수풍뎅이 수컷 유충입니다. 상당한 무게감이 있습니다.

내려와 장유의 무게가 궁금해서 차에 항상 있던 저울로 무게를 측정을 하니 28.7g 와일드 개체임에도 불구하고 상당히 좋은 무게로 성장하였습니다.

집에 도착을 하면 유충들을 정리를 해야 하기 때문에 광구병에 매트를 채우고 그리고 이전에 준비를 해 두었던 광구 병도 가져 옵니다.

차에서 28.7g이었던 개체를 재 측정을 한 결과 28.8g으로 측정이 됩니다.

상당한 무게감을 느껴 보였지만 10.6g

같은 무게를 지닌 다른 유충 10.6g

9.0g

4.6g

6.0g

9.3g

9.3g

5.4g

8.4g

9.5g

5.1g

4.4g

4.1g

3.8g

3.0g

2.9g

3.0g

댓글평점     5.0 / 8 명 참여
연재나 갤러리란의 경우 추천수가 20이상이 될 때 베스트란으로 자동 이동됩니다.

추천 & 별점 혜택 안내

1. 글을 재미있게 보셨다면 추천을 눌러주세요! 글 등록자에게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연재:1000포인트, 갤러리/도감:500포인트, 커뮤니티등:100포인트)
2. 추천과 별점을 남겨주신 회원님들께 추천 포인트 + 별점등록 포인트를 드립니다.(추천 100포인트, 별점 500포인트)

최신연재

Previous Next
8 Comments     5.0 / 8
이유석     
와~ 저도 저렇게 한 번 잡아보고 싶습니다.
이유희     
28g 자연산 정말 대단하네요~

축하합니다! 충키가 480점 행운포인트를 드립니다! 점수를 확인하셔서 충키를 잡아라 이벤트에 응모해주세요!!!  [응모하기!]

오동규     
부럽고 멋지네요!
봄이 다 가기전에 채집가고싶은데
시간이 나질않아 사진으로 대리만족하고있네요ㅠ
조은성     
채집 많이 하셨네요~~~~
유혜정     
대형나오길 빕니다^^
대박많이잡으셨네요^^
충우     
이제 벌써 도끼질하면 땀이날 계절이 되었네요 ㅠㅠ 더 늦기전에 한 번 저도 나가야할텐데요 ......
김하진     
많이 잡으셨네요
김미강     
대단한 능력자이시네요.

축하합니다! 충키가 431점 행운포인트를 드립니다! 점수를 확인하셔서 충키를 잡아라 이벤트에 응모해주세요!!!  [응모하기!]

  충우대화방

정회원이상만 이용 가능
결과